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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대전자전거연맹(admin) 시간 2019-06-16 18:06: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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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:1대화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원문에는 자세히 설명되었으나 간략히 옮깁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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말은 식량이 필요했고 차량은 연료와 포장도로가 필요했지만, 자전거는 사람의 힘으로 움직일 수 있었고 유지관리도 용이했습니다.
자전거로 하루에 50-100마일까지 이동이 가능했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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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랑스제 군용 폴딩바이크인 Captain Gerard.무게는 30파운드 (13.5kg). 2차 세계대전 때도 볼 수 있었다네요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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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전거 군대. 프로선수들이 지휘자로 선임되었답니다. 프랑스에 이어 영국, 이탈리아, 벨기에, 독일 및 러시아에서도 자전거 군대가 창설되었다구요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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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전거에는 소총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까지 설치되어 있습니다. 사진은 영국군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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독일 자전거 부대. 초기엔 고무 타이어를 지급 받았으나 나중에는 나무나 림만으로 타야했었고, 1917년에는 군용 자전거에만 고무 타이어가 허용되었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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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국 자전거 부대. 여러 대를 연결해서 군용물자를 수송하기도 했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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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국 자전거 부대. 1917년까지 참전하지 않았던 미국도 자전거 부대 창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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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쟁 중에 자전거 활용이 일반화되면서 위와 같은 작품도 나왔다네요. 프랑스와 스위스 국경이 있는 이탈리아 북부 배경.